2012년 3월 19일 월요일

중국, 거래제도에 산림탄소배출권 포함

중국은 탄소배출권 시범 거래체제에서 산림탄소배출권을 포함시키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만일 산림탄소배출권이 탄소 시장에서 거래된다면, 낮은 가격의 배출권을 다량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NDRC(National Development and Reform Commission)에 따르면 온실가스 배출을 감축 시키기 위한 중국의 주요 사안은 산림 피복 면적을 증가시키는 것이다.

NDRC는 SFA(State Forestry Administration)와 협력하여 산림 프로젝트가 중국 탄소 시장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찾을 것이라고 SFA 관계자는 밝혔다. 두 행정당국은 국가 탄소 거래 체제에서 산림 탄소 흡수원을 포함시킬 수 있는 시장 수단을 강구할 것이다.

세계 최대 온실가스 배출국인 중국은 베이징, 상하이 등 7개의 성, 시에서 탄소배출권 시험 거래를 실시하기로 했으며, 탄소배출권 거래체제를 통하여 GDP 당 탄소 배출을 2020년까지 2005년 수준의 40-45퍼센트 감축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또한 중국은 향후 10년 간 총 산림 피복 면적을 10퍼센트 증가 시키고자 하는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지난 주 유럽 투자 은행은 산림 프로젝트를 위하여 중국에 약 3억 달러를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